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년 띠 대운 삼재
    알토란지식/기타 2023. 12. 29. 14:49
    728x90
    반응형

    2024년은 갑진년 입니다

     

    모든 해마다 어떤 어떤 띠다..그런데 그 띠는 어떤 색.. 예를 들면 백호, 청룡 등

     

    '육십간지(六十干支)' 혹은 '육갑'이라고도 일컫는 육십갑자(六十甲子)는 10개의 천간(天干)과 12개의 지지(地支)가 결합한 60개의 간지(干支)를 의미합니다.(짝수와 홀수의 조합 제외) 
    하늘의 기운을 뜻하는 10개의 천간은 갑(甲)·을(乙)·병(丙)·정(丁)·무(戊)·기(己)·경(庚)·신(辛)·임(壬)·계(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 갑과 을은 푸른색, 병과 정은 붉은색, 무와 기는 노란색, 경과 신은 하얀색, 임과 계는 검은색을 상징하고, 땅의 기운을 상징하는 12개의 지지는 주로 '띠'라고 불리는 동물인 쥐·소·호랑이·토끼·용·뱀·말·양·원숭이·닭·개·돼지로 상징됩니다.

     

    한해의 육십갑자는 12개의 지지와 10개의 천간을 순차적으로 조합해 이루어지는데요, 2024년은 육십갑자의 41번째 푸른색의 갑 과 용을 상징하는 진이 만나 갑진년으로 '청룡띠' 를 의미합니다. 

     

     

    1. 대운띠

    모든 해마다 본래띠 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본래띠는 해당해의 띠와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을 의미하는데요 2024년은 바로 원숭이 띠 입니다. 

    원숭이띠가 대운띠

     

    원숭이띠는 2024년 갑진년이 삼재가 마무리되는 해이기 때문에 특히나 그간의 나빴던 운이 다시 좋은 쪽으로 바뀌는 해가 되며, 본래띠에 해당하기에 2024년에는 모든 운세가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삼재띠

    2024년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쥐띠와 용띠입니다.

     

    삼재란 불, 바람, 물 의 세가지 재난을 뜻하는 것으로 9년 주기로 돌아와 띠마다 3년씩 머무리게 되는데요, 

    특히나 쥐띠의 경우 2024년 갑진년의 상극띠로 운세가 특히나 좋지 않으며 이와 함께 삼재가 머무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 한해 입니다.

     

    용띠역시 쥐띠와 같이 삼재가 머무리는 해 이지만, 갑진년의 띠가 용이기 때문에 아주 나쁘다고는 할 수 없으며 그래도 조심은 할 한해는 될것 같습니다. 

     

     

    운이란 항상 자신이 준비한 대로 그 결과를 가져오고 운도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상 조심은 손해보는일이 아니니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조심을, 대운에 해당하는 띠는 자만하지 말고 꾸준히 기회를 삼아 노력함을 잊지 말아야 할것 입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