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조건, 신청방법
    알토란지식/경제관련 2023. 1. 24. 12:19
    728x90
    반응형

    1. 평생교육바우처 란?

    평생교육바우처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국가 시책 사업입니다.

    직접적인 돈을 지급하는 방식이 아닌, 장기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과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정부사업으로 매우 효율적이고 좋은 제도라 생각합니다.

    얼마전 '역사저널 그날' 에서 토정 이지함 선생에 대한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요, 토정 선생이 고을 현감으로 있을 때 '걸인청' 이라고 실제 돈을 벌지 못하는 사람들을 구휼하기 위해 볏집을 이용하여 짚신이나 기타 물건을 만들어 판매를 하고 그 남는 이익과 기술을 익히게 했다는 부분이 기억이 나는 사업이네요.

    1인당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제공하며,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에 등록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사용을 하게되는데 그 종류가 상당히 많고 교육의 질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15000 명을 선발하여 진행이 된다고 하며 올해 선정이 되었다고 해도 내년에 다시 선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조건

    1)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 기준입니다.

    2)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65% 이하인 가구가 대상이 됩니다.

     

    * 차상위계층 이란?

    보건복지부에서는 매년 물가 상승률에 따른 전 국민의 소득 분위를 정하여 발표하며, 전국민의 소득을 0~100의 단계로 정하는데요, 여기서 중위소득이란 0~100의 단계의 중간으로 50에 해당하는 수치를 뜻합니다. 차상위계층 이란 이 중위소득 이하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의 바로 윗 단계에 해당하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 기초중위소득 65% 이하

    위의 차상위계층 처럼 보건복지부에서 매년 물가 상승률에 따라 구분한 단계에서 단계상 65% 이하의 소득을 갖고 있는 분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기준은 '보건복지부 기준중위소득' 또는 '기준소득' 으로 검색하시면 가구원수 대비 기준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방법

    1) 평생교육바우처 사이트 (웹 또는 모바일) - https://www.lllcard.kr/ 에 접속하여 신청하세요

    2) 또는 교육기관 중 평생교육바우처 등록 기관의 경우 해당 신청 페이지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 약관동의를 하고 본인인증 시 자격 검증이 자동으로 진행되고 자격이 검증되면 신청서를 쓰게 됩니다. 

    * 신청서에는 자신의 연간 교육 계획 중심으로 신청서를 쓰게 되는데 실제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 계획으로 작성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서 선정을 하게 되니까요. 

     

     

    비록 연간 35만원 까지 지원을 받고 이후 추가 금액은 개인 부담이라고 할지라도, 그 교육 커리큘럼이 나쁘지 않아 보이고 이 기회에 자신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면 자격 요건이 되면 꼭 한번 신청을 해보세요.

     

    자격요건을 잘 살펴서 꼭 한번 신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