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 방법 및 가스 캐시백
    알토란지식/경제관련 2023. 1. 26. 22:08
    728x90
    반응형

    도시가스 캐시백 지금 신청해 보세요

     

    한국가스공사에서는 에너지 절약의 일환으로 사용량 대비 캐시백을 제공해 주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 포스팅은 가스비 캐시백을 받기 위해 언제, 어떻게 신청하는지 공유 드릴께요.

     

    1. 한국가스공사의 도시가스 캐시백 이란?

    메인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써 있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전년도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즉, 전년도 사용량 보다 가스 사용량이 적으면, 적게 쓴 만큼 현금으로 돈을 돌려주는 제도라는 의미입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고 이에 맞춰 가스 사용량도 많아질 수 밖에 없지만, 가스비가 너무 많이 올랐기에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 드린 것 처럼, 가스 비용을 전기 비용쪽으로 돌리면서 가스 사용료를 줄이면서 난방비도 절약하고 이를 통한 캐시백도 도전을 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2. 신청 방법

    1) 참여대상 : ‘주택난방용/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단 난방 목적이 아닌 취사용/취사전용 요금제 사용자, 전출 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2) 신청기간 : 2022. 12월 ~ 2023. 1월 (2개월)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아직 해당 부분을 모르셨던 분들은 빨리 신청을 하세요.

     

    3) 신청 방법 : k-gas cashback 사이트 (https://k-gascashback.or.kr/ko/) 회원가입 > 로그인 > 캐쉬백 신청 을 통해 신청가능 합니다.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을 확인하고 신청 해 주세요

    3. 캐쉬백 범위

    1) 절감 성공시 신청자의 계좌번호로 현금 지급됩니다. (6월말 예정)

    2) 절약기간 : 2022.12. 1 ~ 2023. 03. 31 (4개월) 전월 대비 감소량이 7% 이상 부터 위의 지급 기준에 맞춰 캐쉬백 금액이 산정 됩니다. 

    3) 절감량을 산정하는 시간은 2023년 4월~5월 이며, 따라서 실제 캐쉬백 금액이 지급되는 시기는 6월~7월 사이입니다. 따라서 신청을 했어도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니 이점 꼭 잊지 마세요.

     

     

    신청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캐쉬백 받고 조금이라도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랄께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