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대하던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가다
    알토란지식/여행관련 2023. 3. 4. 12:14
    728x90
    반응형

    참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공식 홈페이지

    1. 멋지지 않은가!!

    정말 정말 고대하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습니다.

     

    예전부터 홈페이지나 귓소문으로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지라 한번 가야지 가야지 하고 가지 못했던 곳.

    물론 거의 주말 밖에 시간이 안나는 일정 속에서 예약이 어찌나 힘들던지 매번 좌절좌절을 하다가, 평일에 휴가를 내고 가족들과 고고씽!!!

     

    일단 외형이 너무 화려했습니다.

    주변에 건물들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유독 크고 웅장한 그리고 위에 사진 처럼 멋드러진 모습이 딱~ 하고 나오는데 정말 기대하며 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현대 모터스튜디오 라서 그런지 주차장에 현대 자동차 들이 즐비했던건 제 기분 탓이었을지도...

     

    일단 프로트는 정말 압권이었습니다. 넓은 실내에 현대 자동차 들이 쭈욱 전시되어 있고 실내에서 탑승도 가능한 곳이었으나 우선 아이들과 관람이 우선이었던지라 바로 데스크로 향했습니다. 데스크의 직원분은 너무 친절 하셨습니다. 입장권 구입시에도 꼼꼼히 어떤 어떤 할인이 있는지도 안내해 주셔서 처음부터 기분 좋게 관람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자동차는 이렇게 만들어 지는 것이었다!!

    참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공식 홈페이지

    처음에 시작은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냐 부터 였습니다. 철광석 을 녹여서 판을 만들고 그 판을 자동화된 로봇들이 붙여서 자동차 한대를 만드는 과정을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앞에서 진짜 로봇들이 직접 자동차의 부품들을 연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냥 전시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거겠지 싶었는데, 이후에 실제 공장에서 자동차를 만드는 영상을 보여주는데 그 속에 있던 로봇들이 방금 전에 봤던 그 로봇들이여서 "정말 똑같이 만들어 놨구나. 이렇게 자동차를 만드는 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뭔가 있어보이는 수소차 공정과 디자인 공간

    참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공식 홈페이지

    수소차의 원리를 설명하는 곳은 왠지 미래에 와 있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긴 탁자에 포인트 라이트가 하나하나 들어와 있고, 그 위에 준비된 캡슐형태의 부품 모양이 들어가 있는 투명 상자를 움직이면 탁자에서 빛들이 나와서 최종으로 nexo 자동차에 불이 딱 켜지는데... 솔직히 수소차의 원리들 보다는 그 연출에 압도가 되었고 약간 어벤저스 느낌? 이 들었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다음에는 위에 이미지 처럼 움직이는 봉들을 통한 현대 자동차 디자인의 컨셉을 설명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곡선의 미학, 그리고 움직임속의 역동성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 부분도 약간은 현대 미술을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4. 빠질 수 없는 activity!!!

    참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공식 홈페이지

    4D 로 가상 드라이브 체험이 진행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현대 자동차 마스코트 정도가 나와서 홍보 하는 영상이겠거니 했으나 왠걸요!!

    정말 산악, 사막, 눈밭 등 자동차로 컨트리 코스를 달리는 그런 체험이었고, 움직이는 좌석과 이리저리 나오는 물이나 바람!! 처음 아바타 봤을 때 느꼈던 신선함과 재미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짧지만 강렬하고 너무 재미있는 체험이었고, 약간의 멀리가 날수도 있음은 꼭 기억해 놓는게 좋을 것 같네요

     

    참조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공식 홈페이지

    4D 로 체험했던 실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사진 찍기 위주의 공간이긴 하지만 방금 체험한 차의 실제 모습을 직접 보니 연계성도 좋았고 이리저리 구경하느라 정신을 뺏겼습니다.

    그리고 6자리 정도 순번에 맞춰 3분 정도 가상 드라이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요, 한차원 높은 오락실 게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5. 마무리

    기대를 많이 한 만큼 완벽한 체험 이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성인과 아이들이라면 완전히 흥분할 수 있는 공간이었고, 자동차를 별로 좋아하는 않는 여성분들이나 아이들도 너무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체험이었다고 생각 듭니다.

    확실히 현대 자동차를 사고 싶게 만드는 홍보 느낌도 좋았고, 우리 아이들은 미래의 현대 자동차 고객이 이미 되어 버렸습니다.

     

    예약제로 운영하니 꼭!!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세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