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년 부활절의 의미와 행사 안내
    알토란지식/기타 2023. 3. 14. 22:34
    728x90
    반응형

    부활절 계란

     

    1. 부활절

    부활절이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예수그리스도가 다시 되살아남을 찬양하는 날입니다. 

    대부분 춘분 당일 혹은 춘분 직후의 만월 다음 첫번째 일요일로 정해 놓아 3월 22일 부터 4월 25일 사이 기간 중 하루를 잡게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2023년 부활절은 4월 9일 입니다)

     

    영어로는 이스터(Easter) 혹은 리서렉션 데이(resurrection day)라고 하고 유대교의 유월절(Passover)와 맥이 닿아 있다고 합니다. 유월절은 이집트에서 노예생활을 하다 벗어난 데에 대한 감사의 축제와 전통적인 봄의 수확 축제가 결합되어 있는 것으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 시기가 일치되어 연결된 것으로 보이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활절을 유월절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2. 부활절 의식

    의식은 전통적으로 밤에 이루어지며 부활절 성야는 부활초가 어둠을 밝히는 빛의 상징으로 중요시 되면서 어둠속에서 그리스도가 새로운 삶을 얻은 과정을 중점으로 강조한다고 합니다. 

    부활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활절 달걀, 부활절 토끼는 새로운 삶과 풍요, 순수함을 상징하고 유럽 에서는 양을 예수의 상징이라 하여 부활절에 양고기를 꼭 먹는 전통이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부활절에 흰옷은 새로운 생명을 나타낸다고 하여 널리 입힌다고 합니다. 

     

    3. 행사안내 (2023년)

    2023년 부활절 퍼레이드 안내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최하고 CTS기독교방송이 주관하는 2023년 부활절 퍼레이드가 4월 9일 광화문광장에서 시작해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부활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상징하는 날로 올해는 특히나 코로나 및 경기 침체로 너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부활절을 계기로 모두가 새롭게 다시 부활하는 그런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시간이 되시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부활절 당일 다양한 가수들도 나와서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든다고 하니 참석해서 함께 즐기면 좋을 것 같네요. (단, 질서와 쓰레기 정리 같은 문화 국민의 모습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